“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노후”
9월 9일(화) 13시 복지관 3층 사회교육실에서에서 복지관 이용 회원 80명을 대상으로 ‘고령소비자 특성에 따른 소비 및 소비자 피해구제 방법’ 에 대한 교육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.
이번 교육은 소비자교육중앙회 경상북도지부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였으며, 어르신들이 실제로 겪을 수 있는 홍보관 방문 구매한 건강식품 피해, 임플란트 시술 후 통증에 따른 문제발생, 유사투자자문 서비스 등 어르신들의 실생활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.
이번 교육을 통해 요즘 흔히 일어나고 있는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, 어르신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권익증진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권익증진 캠페인 등 어르신의 인권 및 권익을 위한 사업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