특화사업

농촌디지털 소외 소규모마을 노인의 디지털능력향상프로그램
“스마트세대이음2080”

    - 경지역 디지덜 소외농촌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스마트폰 및 디지털 기기활용교육(이론, 실습)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을 지원합니다.

주거지인근 학원(체육, 음악, 문화) 연계 어르신 여가, 평생교육지원서비스 “우리동네배움터”

    - 여가프로그램의 접근이 취약한 지역을 대상으로 지역상가와 연계한 여가,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노인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사회적 지지체계를 향상시킵니다.

우울감을 느끼는 어르신의 우울감 감소 프로그램 “마음안녕”

    - 어르신들의 우울감소를 위해 지역 사회 내 다양한 인적, 물적자원들과 연계하여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간 짝꿍매칭 프로그램울 운영합니다.

농촌지역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“사랑의밥차”

    - 매주 사랑의 밥차와 함께 사회복지에 소외된 농촌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즐거운 식사를 제공합니다.

온라인정보컨텐츠를 활용한 교육지원서비스 “온정컨텐츠”

    - SNS(페이스북, 카카오채널)을 활용하여 건강, 여가, 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영상 및 자료를 업로드 하여 어르신들에게 온라인 교육강좌를 제공합니다.

어르신들의 인지건강 향상을 위한 “건강한 기억교실”

    - 전문가를 통한 인지검사를 통해 인지상태를 확인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경도인지장애, 초기치매 그룹으로 분류하여 그룹별 인지교실을 진행합니다.

스마트폰 활용 전문봉사단 운영 선배시민 봉사단 “e-웃사촌봉사단”

    - 스마트폰활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의 쉬운 사용법과 활용법을 안내하기 위한 봉사단을 모집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.